엑셀 정렬 하는 방법 ( 사용자 지정 정렬 )
본문 바로가기
컴퓨터/엑셀

엑셀 정렬 하는 방법 ( 사용자 지정 정렬 )

by 도하늘씨 2022. 8. 31.
반응형
 
 

 

 

엑셀로 가나다 순 정렬이 아니라

내가 필요한 순서대로 정렬을 하다 보면

보고서 쓸 때나 자료 정리할 때 

좀 더 빠르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

자주 사용하는 기능이에요

 

 

 

사용자 지정 정렬로 엑셀 정렬하기

 

 

사용자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엑셀을 정렬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.

 

 

매출액 순으로 데이터를 정렬해볼게요

 

 

정렬할 데이터를 선택 한 뒤

[홈] - [정렬 및 필터] - [사용자 지정 정렬] 들어가 주세요

 

*단축키 : Alt + D , + S

 

 

 

 

매출액 순으로 정렬하기 위해

정렬 기준을 매출액 / 값 / 내림차순으로 선택 한 뒤 

확인을 눌러줘요

 

 

매출 액 순으로 정렬되었죠

 

 

 

숫자 정렬뿐만 아니라

셀 색, 글꼴 색, 셀 아이콘 순으로도 정렬이 가능해요

 

 

또 한 개 기준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

기준 추가를 누르면 여러 개의 기준으로 정렬도 가능해요

 

글꼴 색과 셀 색을 기준으로 정렬해볼게요

 

기준 추가를 눌러 글꼴 색은 위에 표시되게끔

셀 색은 아래쪽에 표시되게끔 정렬 기준을 만들어준 뒤

확인을 눌러줘요

 

 

 

 

빨간 글씨는 위로

노란 셀 색은 아래로 정렬된 것이 보이죠?

 

 

또한 옵션을 누르면

세로 방향인 위에서 아래뿐만 아니라

가로 방향인 왼쪽에서 오른쪽 정렬도 가능해요

 

 

 

 

대/소문자 구분도 가능하니

입맛에 맞게 정렬 기능을 사용하면 돼요

 

 

 

정렬 기준에 "사용자 지정 목록"으로 들어가면

내가 정렬하고 싶은 순서를 지정하여 지정도 가능해요

 

 

 

지금 데이터는 지역 / 회사명 / 매출액 순으로 되어 있는데

매출액 / 회사명 / 지역 순으로 정렬해보도록 할게요

 

사용자 지정 목록 - 매출액 / 회사명 / 지명 - 추가 - 확인을 눌러주면

 

 

매출액 / 회사명 / 지역으로 순서가 변경되었어요

 

정렬 기능만 잘 활용해도 매출 보고서 작성하는데 

큰 도움이 되니 이용해 보세요~

 
 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
  • 트위터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톡 공유하기

댓글